본문 바로가기

특화 음악 시설

  1. 음악도시 대구
  2. 대구음악인프라
  3. 특화 음악 시설

대중음악산업의 발전을 이끌다 - 대구음악창작소

청년음악가의 꿈을 빚는 창작 공간

대구음악창작소와 컨트롤 마스터링룸

대구음악창작소는 대중음악산업 발전을 위해 지역의 젊은 음악인들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역기반형 음악산업 육성시설'로서 기획, 교육, 창작, 제작, 유통, 지원, 소비 등 음악산업 육성의 모든 것을 지원하기 위한 전문기관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소개하면, 뮤직스쿨, 실험적 음악프로젝트, 음원제작지원, 공개오디션 등을 통해 음악창작을 지원하고, 연습 공간, 쇼케이스 및 공연, 컬래버레이션 등 공연 인프라도 지원한다. 또한 미디어 플랫폼 구축, 네트워크 홍보, 콘텐츠 사업화 지원 등 뮤직 비즈니스도 함께 추진한다.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까지, 디지털작업실, 음악연습실, 비즈니스 지원실, 네트워킹룸, 공연공간 등으로 꾸며진 대구음악창작소. 국내 최초로 모든 녹음 소프트웨어가 호환되는 녹음방식(디지털 오디오 워크스테이션)을 도입하고 녹음에 최적화된 그랜드 피아노를 설치해 지역 뮤지션들이 피아노 녹음을 위해 서울까지 가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결하는 등 음악인들 사이에서 현재 화제의 중심에 있다.

공연티켓예매 일번지 - DG티켓(dgtickets)

공연정보도 한 눈에 보고, 쏠쏠한 할인혜택도 누리고!

DG티켓
DG티켓

공연산업발전을 지지하는 또 하나의 기둥은 바로 관객이다. 무엇보다 바쁜 일상 속에서 놓치기 쉬운 공연 정보! 대구시 중구 삼덕동 도심 한가운데 자리한 부스 형태의 대구공연정보센터(dgtickets)만 방문하면 누구나 대구에서 열리는 모든 공연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편리하게 공연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도심에서 활동하는 젊은 층부터 온라인 예매에 어려움을 겪는 노년층 등 다양한 연령층의 관객을 위한 서비스 구역을 마련한 것. DG티켓에서는 특히 현장이나 인터넷 예매보다 최소 1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2013년 문을 연 이후 지난 4년간, 누적 티켓판매수는 36,711장, 이용인원 45,573명 등을 기록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야외공연장 - 코오롱 야외음악당

자유로운 야외 공간, 부담 없이 즐기는 공연

코오롱야외음악당

두류공원 내 위치한 야외음악당은 매년 여름, 대구시민이 가장 즐겨 찾는 나들이 장소의 하나 다. 2000년에 개관한 코오롱야외음악당은 단일야외 공연장으로서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로 도시공원이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1만 여 평의 넓은 잔디광장에 2만 7천명을 수용할 수 있고 오페라, 뮤지컬 등 초대형 야외공연은 물론 다양한 콘서트가 가능하다. 탁 트인 야외에서 휴식을 겸하여 공연을 감상할 수 있어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음악공간이다.

도심 유휴 공간을 예술 창작공간으로 재창조 - 지하철 범어역 아트스트리트

일상에서 만나 예술과 소통하는 문화공간

시민들의 일상과 가장 근접한 도시의 지하철역. 그 유휴공간이 예술인들의 창작무대로 거듭나고 있다.
대구 지하철2호선 범어역에 조성된 <아트스트리트>는 금요일에 만나는 퇴근길 콘서트, 음악교육프로그램 등 시민들의 일상을 풍요롭게 만들어 주는 보석 같은 거리의 예술공간이다.

대구 신진예술가들의 그림 및 설치작품들을 전시하는 공간과 함께 다양한 업종의 공방들 또한 입점해 있어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발길을 붙들고 있다.

금요퇴근길콘서트
금요퇴근길콘서트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문화예술정책과
담당자
이윤정
전화번호
053-803-4441
최근수정일
2017.0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