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구음악단체

  1. 음악창의도시 대구
  2. 대구음악단체

전문 예술기관

대구문화재단
대구 문화예술 선도와 시민들의 문화공동체 대구문화재단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예술지원사업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문화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출범한 대구문화재단은 ‘시민과 함께, 예술가와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예술지원사업은 물론, 예술교육지원센터 운영, 문화복지사업, 지역축제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오고 있다.
한국음악협회 대구광역시지회
대구 음악예술발전을 위한 구심점 대구음악협회
한국음악협회 대구광역시지회(이하 대구음악협회)는 대구음악 발전 도모와 음악가의 지위 향상, 시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에게 예술을 통해 꿈을 키우게 하고 예술의 향기가 흐르는 문화도시 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시아 최고의 오페라 허브도시로 도약하다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삼성그룹이 문화 메세나 활동의 일환으로 지원받아 개관한 최고의 오페라 전용극장이다. 2003년 개관했으며, 2013년에는 재단법인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오페라를 자체기획 및 제작하는 프로듀싱 씨어터로서, 2003년 이후 매해 대구국제오페라축제를 펼쳐오면서 수준 높은 콘텐츠 개발, 폭넓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세계를 무대로 ‘아시아 최고의 오페라도시 대구’의 명성을 키워오고 있다. 동시에 다양한 오페라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오페라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사단법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조직위원회
대구 대표 문화산업브랜드 - 뮤지컬 전문축제 펼쳐사단법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조직위원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조직위원회는 뮤지컬 중심 도시 구축을 앞세우고 세계 최초의 뮤지컬 전문 축제를 표방하며 2006년을 시작으로 매년 여름 아시아 최초의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을 개최해오고 있다. 해외프로덕션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한 해외초청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 창작뮤지컬 지원사업', 미래인재 발굴 시스템인 '대학생뮤지컬페스티벌' 등의 사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전 세계의 프로덕션과 공연관계자, 대중을 아우르는 대구 대표 문화산업브랜드 사업과 창작뮤지컬의 해외 진출을 위한 전진기지 역할을 하고 있다.
대구콘서트하우스
최고의 음향시설을 갖춘 국제적 수준의 전문 콘서트홀대구콘서트하우스
최고의 음향시설을 갖춘 국제적 수준의 전문 콘서트홀이다. 세계적인 음악가 초청 공연, 음악상주 단체 정기공연, 대구지역 청년 음악인 콩쿠르, 주민들을 위한 특별공연 등 각종 음악행사가 연중 열리고 있다. 대공연장의 경우 최적의 소리를 찾아내는 변형 슈박스 형태의 홀이며 관객과 연주자의 거리를 좁혀 시각적, 청각적 생동감을 제공한다. 콘서트홀(대공연장)은 1,284석, 챔버홀(소공연장)은 248석이며, 상주 음악단체로 대구시립교향악단, 대구시립합창단이 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문화예술정책과
담당자
이선남
전화번호
053-803-4441
최근수정일
2018.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