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민간연구단체

  1. 음악창의 산업
  2. 음악연구활동
  3. 민간연구단체

대구문화재단

대문(Dae Mu:n)
대문(Dae Mu:n)
대구문화재단은 음악 학술지 발간지원과 세미나 등을 개최하고, 학회 또는 연구모임 등을 대상으로 신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연구·학술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으로 예술담론 계간지 '대문(Dae Mu:n)'을 발간하고 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대구광역시연합회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대구광역시연합회(대구예총)에서는 2014년부터 대구문화예술의 현주소를 점검하고 예술의 질적 수준 향상과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대구 아트포럼’을 개최해오고 있다. 대구예총 R&D위원회가 주관하는 아트포럼은 지역 문화예술의 현안과 발전과제에 대한 주제로 매년 3회에 걸쳐 진행되고 있다. 그동안 ‘대구 사진예술의 발전방향', '대구문화거리 조성 방향', '대구축제문화의 재점검과 활성화 방안', '2017동아시아문화도시 성공을 위한 역할과 전략'을 주제로 아트포럼이 개최된 바 있다.

대구아트포럼, 한국문헌학회 발간책자

한국음악문헌학회

한국음악문헌학회(http://oldversion.newnonmun.com)는 실기 위주의 국내 음악계에서 향토 음악학을 연구하기 위해 2008년에 조직된 민간단체로 19명의 정회원과 120명의 임시회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역 최초로 합창단을 조직한 박태원 등 대구 음악사 및 인물사를 연구하여 매년 논문집 ‘음악문헌학’을 발행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로 피아노가 대구 사문진을 통해 들어오게 된 과정을 연구하여, ’17. 1월 러시아 국립 바시키르토스탄대가 주최한 국제인문학 포럼에서 발표하기도 했다.

현재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사용편의성 만족도
담당부서
문화예술정책과
담당자
이윤정
전화번호
053-803-4441
최근수정일
2017.05.15